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밥상

참치김치볶음 참치통조림요리 산야초효소요리

참치김치볶음 참치통조림요리 산야초효소요리

산야초효소 들어가 더 맛있는 참치김치볶

 

설날이 가까워지면서 가나골댁 일손이 바빠져

이웃님들과 인사도 나누지 못하고 블로그 관리도 못하고~ㅜ

이해 해 주세용~^^

 

 택배 배송건이 많아 부지런이 포장 해 두고

작은 아들이 좋아하는 참치로 참치김치볶음을 만들어

어제 점심으로 먹었네요

 

올해 김장김치 담글때 항아리에 1독을 담아 가나골농장 그늘진 곳에

두었더니 너무 맛나게 숙성이 되었어요.

 '도농의 징검다리' 카페 정모때 히트 친 잘 익은 김치로

참치김치볶음 만들어요~^^

 

* 참치김치볶음 재료 *

 

참치통조림1캔, 김치, 양파, 쪽파, 당근, 산야초효소,

들기름, 참기름

 

참치김치볶음 만들어 볼까요~

 

작은 아들이 엄마 손에 양념 묻었다고 폰으로 찍어준 사진입니다~ㅎ

우리 아들 넘 착하죠~

가나골댁도 팔불출입니다~ㅎㅎ

 




김치는 내어 둔게 있어서 반쪽 정도로 쓸어 준비했구요

양파, 당근도 약간 굵은 채로 썰었어요.

쪽파는 비슷한 길이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참치 통조림은 기름을 따라 버리구요~
느끼한 맛을 줄이기 위해서 참치통조림 기름은 버렸어요
 
요 참치 기름은 가나골 지킴이들 밥 끓일때 넣어야 겠어요~ㅎ
봄이 2세 똥강아지들이 먹성이 좋아서요~~ㅎ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먼저 볶아 주었어요~
들기름으로 볶을땐 팬에 열이 강하면 좋지 않다네요
그래서 가나골댁도 달구지 않고 바로 들기름 넣고 불 켜서 김치 넣어 볶았어요
 
들기름이 고소하면서도 오메가-3 가 많아서
가나골댁은 들깨가루나 들기름을 즐겨 먹어요



 

아들이 계속 셔트을 누르더니 흔들린 사진도 있네요~ㅎㅎ


 
김치가 숨이 죽은 듯 익혀지면 당근 양파를 넣어서 볶구요


 

야채가 살짝 익으면 참치를 넣구~
쪽파도 넣어서 볶았어요




참치랑 쪽파를 골고루 섞여 볶아졌으면
불을 꺼고 산야초효소랑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저어 섞어주면
참치김치볶음 완성~ㅎ
 
산야초효소가 들어가 더 부드러운 맛과 갚은 풍미가 느껴진답니다.
간은 김치로도 충분하구요



 

작은 아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참치통조림으로
참치김치볶음 만들어졌네요~
 
흐뭇해 하며 맛있게 점심을 먹었네요~ ㅎ


 

모든 분들 
눈이 내리고 기온이 많이 내려간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가나골댁은 오후에는 직접 산야초효소, 발효초, 산머루와인 구매하러
오시는 손님 맞이 할 준비 해야 한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