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밥상

물김치담그는법/미나리돌나물물김치담그는법/돌나물물김치만드는법

물김치담그는법/ 미니리돌나물 물김치담그는법/돌나물물김치만드는방법

 

돌나물이 밭둑에 산비탈에 예쁘게 자라고 있어서

돌나물 물김치를 담궜네요~

미나리광에 돌미나리가 연하게 맛나보여서

돌미나리,돌나물을 섞어서 담아 봤습니다

 

미나리효소 담그기 체험때 비빔밥과함게 반찬으로

내기 위해서 넉넉하게 담았습니다~

 

 

 

 돌나물 물김치 재료

 

돌나물2kg, 돌미나리1kg, 홍고추5개, 풋마늘, 마늘10쪽,

소금(굵은천일염),  찹쌀풀물,산야초효소,통깨

 


청정지역 산골인 가나골에 돌나물~

곤드레밭 둑에 싱그럽고 연하게 자라고 있어서 돌나물 물김치가

생각나서 부지런히 뜯었네요~ㅎ 


돌미나리는 남편에게 베어 달라고 부탁을 하고~

물김치 담글 거라고 했더니 좋아라합니다

물김치 좋아 하거든요~ㅎㅎ

 

물김치 국물로 사용할 찹쌀풀을 끓여 식혀두고

재료들을 씻어 준비합니다.

찹쌀풀을 끓일때 굵은천일염을 넣어 간이 되게 끓이면

물김치가 더 시원한 맛이 나며 간을 조절하기 싶습니다 

 

 

돌나물,돌미나리,홍고추,풋마늘, 마늘을 씻어 준비하고~

 

 

돌미나리는 3~4cm 길이로 썰어서 담고 돌나물은 그대로 통에 담구요~

 

 

식혀둔 찹쌀풀에 홍고추와 풋마늘을 잘게 썰어 넣고

마늘도 다져 넣고 저어서 돌나물 돌미나리 위에 붓어요

그 위에 산야초효소를 넣고 통깨도 뿌리고~

 

 

간을 보고 자기의 입맛에 맞게 염도를 조절합니다~

짠 것을 싫어하여서 저는 간을 약하게 합니다

 

빨리 드시고 싶으면 12~24시간정도 실온에 두었다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 드세요~

아버지께선 금방 담근 걸 좋아해서 저희는 5시간 정도만 실온에 둡니다


산머루밭 위 산소 근처에 뻐꾹채가 피었네요

담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