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청년이야기

[경산여행]가나골청년 옛날물건을 파는 자인재래시장을 가다.2탄(길거리 골동품점)


음 우리나라는 골동품 거리는
서울 인사동에 있는거 맞나요?.^^

가나골에 꽤나 옛날 골동품들이 가지가지 있긴 한데요...
시장갔다가 깜짝놀랬답니다.

오잉?!!!
이런것도 있네?!! 오오오오!!!  ㅎ 

옛날 놋그릇 부터 해서, 요강, 화로, 촛대, 옛날다리미, 축전기, 등등 ㅎㅎ 

자!!!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간판은 이렇습니다.

< 옛날 물건 사고 파는 곳 >

^^;; 정말 정감있는 간판이군요 ㅎ 













정말 다양하게 물건들이 있어요 ㅎ ^^; 







그중에 저의 눈에 가장 눈에 들어온것은 바로 이겁니다!!! 







오른쪽에 손잡이 보이세요?? 
손으로 돌려야 움직이는 태옆축전기 입니다 ^^ 
사장님말로는 소리 잘나온데요...
가격은.....30만원 이상...그이상...;; 








이건 곧곧에 찾아보면 많을 듯 싶네요 ㅎ 발로 구르는 수동이죠 ^^







놋그릇, 광약 ^^; 
징안에 놋수저들.







호롱불? ㅎ 
등잔대 위에 호롱??
저기에 불을 붙으면 호롱불이라고 하죠?. 
이걸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네요 ^^; 







갖가지 물건들이 있네요.







절에 가면 지붕처마 밑에 있는거죠? 
이 걸 풍경이라고 하나요? 










놋주걱입니다.
이걸 열씸히 쓰면???






요렇게 되죠 ㅎ 닳아서 ^^
우리 할머니께서도 요렇게 다~~~ 닳을때까지 섯다고 하시더라구요.







옛날 다리미?
숯을 저위에 놓고 옷을 다렸다고 하네요 ^^ 







좀 더 발달된 다리미? ㅎ 이제 현대의 다리미같은 모양이 나왔네요 ㅎ 신기신기.









요강입니다. 그러나 요것은 애기요강입니다.
즉, 애들이 쓰는 요강이라는거죠. 정말 크기가 작았어요.
그옆에 위에서 들고 있던 다리미 보이시죠. 그거랑 비교해보시면 되겠네요 ㅎ 







두둥!!!!!
사장님이십니다...
포스가 장난이 아닙니다...ㅎ 




오랜만에 가본 자인장이라서.
장 때마다 오시는지는 모르겠네요 ^^
혹시라도 골동품에 관심이 많거나 필요로 하시면 자인장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ㅎ.



가나골청년에 자인재래시장 투어는 
여기서 끝~~~~~~~~~~~~~~~~~~~~~~~~~ ^^















누가~ 끝이래~~~ 다음을 기대하시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