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체험이야기

헬스클럽에서 생강을 캐고,보건소에서 떡을 만들고??



헬스클럽에서 생강을 캐고, 떡을 만들고???
무슨 말이냐구요? ㅎㅎ

계림 헬스클럽회원들과 보건소 의사 선생님들께서 찾아주셨어요 ^^ ㅎ 
이날은 생강캐기와 단호박설기 만들기를 했답니다 ^^ 


생강밭입니다 ㅎ 어제 올린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강농사를 이번에 좀 늘렸는데.
농사가 정말 잘되었습니다!!! 
가나골 올해 농사 넘버원!! 입니다 ㅎㅎ 







생강을 캐러 출발~~~ 
트럭에 타신걸 보니...지난번 왔던 강동고등학교 학생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생강밭 도착~
저기 포대들은 이제 퇴비를 만들게 될 준비물인..
낙엽,미강,왕겨 들입니다 ㅎ 그것에 대해서 설명하고 계시네요 






본격적 생강캐기에 돌입합니다.
포크로 살짝 찍어서 줄기를 잡아 올리면 쉽게 뽑힙니다 ㅎ 






이제 뽑은 생강들을 줄기와 뿌리들을 정리하고 담습니다 ^^ 








생강은 매운데...
캐어서 바로 생으로 드시네요 ㅎㅎ 근데 정말 맛잇다는 평가가!! ^^







함께한 분들 ^^ 다들 생강을 먹어보긴 했지만 이렇게 생겼다는 건 처음 본다고 하시더라구요.







생강을 캐고 밥먹고 합시다~! 
가나골에 자랑인 시골밥상 대령이오~ ㅎ 








이제 떡만들기를 할려고 준비합니다 ㅎ.
반죽을 하고







장식을 할 대추에 모양을 냅니다 ㅎ 







그리고... 위에다가 이쁘게이쁘게
와~ 저건 장미??
















짠~~~ 이렇게 만들어진 단호박 설기 입니다 ㅎ 
이쁘게 만들어졌네요 ㅎㅎ 맛도 짱!!! 이었다는.!! 








떡과 함께 가나골 뽕잎차 시음도 하구요...











...아....... 떡 먹고 싶다... 나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