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체험이야기

청소년교육문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뽕잎차만들기 체험.



저는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많죠 ㅎ ^^
물론 다니는 교회에 중고등부를 맞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도 그렇지만
저도 아직 청년이지만 자라나고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은 정말 이 나라의 희망들이거든요...
내 위의 세대보다 내가 더 낳아졋고...또 나의 세대보다 내 아래의 세대가 더 낳아지고 희망적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요즘 청소년들에겐 정말 놀만한 곳이 없거든요...ㅠㅠ
기껏해봤자 피시방, 오락실, 노래방...
이것이 현실이긴 하지만 조금은 바꿔놓아야 하지 않을가요?

피시방,노래방...이부분.. 어른들이 그냥 넘어가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컴퓨터, 노래방, 오토바이 타기 보다!!
더 재미 있는것이 있다!!! 고 가르치면서 또 우기면서 청소년에게 맞는 놀이문화와 정서를 알리고 있죠 ^^

그저께 23일 놀토를 맞아서 오늘은 아이들과 무얼하고 놀까...? 하다가...
정작 제가 체험농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지도하는 아이들은 체험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농장에 놀러는 몇번왓어도....

이 사실에 놀라... 원래 고1아이들과 가려고 햇던 소풍을 취소하고...
중고등부를 일일이 다 연락하여서 아이들을 모았습니다 ^^

다행히 대부분이 할 일이 없다더군요...(현실이 이렇습니다 ㅠ)

어찌됫든 그리하여 산머루따기, 뽕잎차 만들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ㅎ


이날 정말 아껴두고 남겨두었던 산머루를 모조리 다땃습니다 ㅎ ^^;


산머루 터는중..(?)


중간에 점심을 시간관계상 자장면으로 대처 했어요 ㅎㅎ
오후 일정이 바쁘고 또 저녁엔 삼겹살 파티를 할거라서 간단하게 먹엇죠 뭐 ㅎ

그리고 뽕잎 따러 가기~

어머니께서 뽕잎에 대해서 설명하시네요 ㅎ

오~ 한바구니를 땃습니다 ㅎ




자~ 이제 따온 뽕잎들을 잘 정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잘 포개어서 잘게 썰어야 하거든요 ㅎ

한장한장 포갭니다 ㅎ



그리고 썰은 뽕잎은 뜨거운 불가마에 덖습니다 ㅎ 뜨거우니 손을 재빠르게 해야 합니다

영욱이가 해보네요 ㅎㅎ 슉슉~

그리고 덖은 뽕잎을 비빕니다~ ㅎ

왼손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돌리고~ 양손으로 돌리고~ ㅡㅋ 잘비벼야 맛이 잘난다는 ㅎ

정민이도 해보네요 ㅎ 이친구는 농촌에 맞게 몸빼바지를 입고 왔어요 ㅎ


덖어진 뽕잎차 ^^
덖어진 차는 건조 시킨다음 한지에 사서 항아리에 넣어서 숙성하게 된답니다 ^^
그러나 이날은 날씨가 좋지 못해서 건조를 못시켰답니다 ㅠ

그래서 바로 올봄에 만든 뽕잎차로 시음을 가졌답니다 ㅎ




뽕잎차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이 좋게 하는데요 ㅎㅎ 그래서 마시면 몸에 열이 오르고 덥게 되는데.
이친구는 웃통을 다 벗었네요 ㅎ

우려진 뽕잎차.

누구의 잔인가?? 잔을 받침대 중앙에 놔야지 ㅎㅎ

그리고~!!! 마지막 삼겹살 파튀~!!!!!!!!!!! ㅎ

잔디뜰에서 삼겹살파티를 햇어요 ㅎ ^^
무려 53인분을 해치웠다는...역시 자라나는 아이들이기에 ㅎㅎ 많이 먹어야죠 ㅎ


다같이 김취~ 치즈~ 아니죠!
아저씨~ ㅎㅎ
요즘엔 아저씨~ 라고 하면서 사진 찍는데요 ㅎ
그리고 뽕잎차를 한봉지씩 선물해줬어요 ㅎ 집에가서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다도를 즐기길 바래요 ^^

가나골농장에선 다도를 권해드립니다 ^^
가족이 모여서 차를 마시며 하루일과, 한주의 삶, 뉴스거리 등을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울수 있답니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하면서 많은 대화하기를 권해드립니다 ^^


ㅎㅎ 이런걸 또 남기고 돌아갔네요 ㅎ

이렇게 놀토를 보냈답니다 ^^

아이들도 오랜만에 재미있게 놀았다면서 즐거워했습니다 ㅎㅎ


요즘 아이들 특히 청소년은 평소에 학교-학원-집을 반복하고 그 틈나는 시간을
컴퓨터로 때우고 TV로 때웁니다.

학원을 가지 않더라도 컴퓨터에 매달려 집에만 있거나 피시방에 있거나
혹은 친구들과 그룹을 형성해서 노래방을 다니고 밤늦도록 거리를 다니고...
쉽게... 불건전한 문화를 접하게 되고, 쉽게 기성세대의 잘못된 것을 배우게 됩니다.

어른들 한번쯤은... 당연함 속에 있는 잘못된 사고를 고치셔야 할겁니다.
각종 뉴스에 나오는 사건사고와 정치적인 것들을 바라보며 손가락 질을 하는것이 아니라
한번쯤은 자신을 돌아보고 후세대를 위한 개혁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이 나라의 희망. 청소년을 위한 문화개혁에 앞장서는
가나골 친환경 체험농장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