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체험이야기

[곤달비장아찌만들기 체험/ 경산 강소농교육] 강소농 현장컨설팅~ 가나골체험농장에서...*^^*

 곤달비장아찌 만들기체험-경산 강소농교육
                                  강소농 현장컨설팅~ 가나골체험농장에서~~*^^*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교육, 현장 컨설팅이 있는 날~
윤선박사님의 강의가 있는 날이였는데 강의 시간이 가까워도 박사님이
오시지 않으셨다 항상 일찍 오셨는데~~
담당 신선생님~ 윤선박사님은 손을 다쳐 못오셨다고~ㅠ
빨리 쾌차 하시길~
 
도시농부라고 인사 하신 김태현 선생님~
상상력이 아이디어이며  상상력이 가치창출, 
상상력이 성공을 만들어 낸다고 열강 해 주셨다.


가나골체험농장의 현장컨설팅을 위해 농장소개와 근황을
설명하는 가나골지기 전해완 회장님~~
저희 아버지이십니다!!!



좋은 의견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나골이 더욱 발전되리라~

경산 강소농 교육생들 정말 열심입니다
열강하는 만큼 모든분들이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인이 되시길요~



컨설팅 교육이 끝나고 곤달비 장아찌 만들기 체험으로 들어갑니당~ㅎ



시간관계상 곤달비를 깨끗이 씻어서 준비 해 둔 것을 
장아찌 담글 통에 담구요~





주부라면 한번쯤 담아 봤음도 한 장아찌
모두들 열심히 손을 놀리고 있네요.
남자분들은 쑥스러운지 잠시 자리를 떴네요~~ㅎ



같이 교육을 받다가 앞에서 진행하려니 조금 쑥스러웠지만
저만의 장아찌 담그는 비법을 공유합니다.

곤달비장아찌 만들기 
장물의비율
간장1 : 설탕1: 식초2/1: 다시물1:매실효소3/1

매실효소와다시물의 단맛으로 인해 설탕을 조금 줄여도 됩니다.



미리 준비 해둔 장물을 끓여 곤달비 위에 붓는다
꼭꼭 눌러가면서 부어요.
장물이 곤달비 위에 자작하게 잠기도록 붓고
나무젓가락을 삶아 소독 해 두었다가 눌러두어요




강소농 회원분들 부지런하십니다
같이 도우며 장물을 담으시네요~~ㅎ

5일정도 바깥에 두었다가 냉장고 보관 숙성시켜서 드셔보세요.
맛있는 곤달비장아찌가 될겁니다^^*




강소농 현장 컨설팅과체험을 마치고  마무리 정리를 하시네요.
모두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이 되는 그날 위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