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영농이야기

드디어 머루 전지를 마쳤습니다 ㅎ

 산머루 밭에 모든 전정작업이 끝났습니다 ㅎㅎ
인제 날씨가 풀려서 순이 막 올라오고 있습니다 ㅎㅎ

전정을 해논 머루나무 들 .. 튼실한 순을 터뜨려서 무럭무럭 자라 좋은 열매 달아주길 ^^

주인대장님의 전정하는 모습입니다요 ㅎㅎ

주인대장님 말로는 산머루는 일반 포도와 전정하는게 틀리답니다 ㅎㅎ
눈이 나오는 게 좀 틀리다고 하네요 ㅎㅎ
열씸히 배우고 있는중입니다요 ㅎ



전정해논 머루 가지 입니다 순이 뽕! 솟아올라와 있죠 ㅎ

자른 가지는 한쪽으로 모으고. 꺽꽂이 할 것들도 따로 모으고.



전정을 다 했으니 이제 밑에 깔아논 비닐등을 걷어 낼 것입니다 ㅎㅎ ^^
아직 할일이 많네요 ㅎㅎ 봄이다가오고 있어 매우 바쁩니다 ㅎㅎ ^^


무튼 좋은 열매 맺어서 더 맛있는 와인을 담을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