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이웃이야기

[본문스크랩]고기랑 먹으면 맛있는 고수무침* 고수나물요리 ★ 생표고버섯요리 * 고수효능

고기랑 먹으면 맛있는 고수무침* 고수나물요리 ★ 생표고버섯요리 * 고수효능


​순수수입니다 

부모님과 맛있게 즐긴 요리 고수무침 들고 월요일 오후에 인사드립니다

 

토요일에 받은 이웃님이 보내주신 택배박스에는 고수도 아주 많은 양이 들어 있었습니다

가나골댁님이 보내주신 택배였는데요

 

순수수가 이웃님 포스팅 보고 고수나물( 코리앤더) 좋아한다는 덧글을 적은적 있었는데

그걸 기억하시곤 고수나물을 보내주셨어요

 

고수나물뿐만 아니라 갓 딴 생표고버섯이랑 상추, 노지미나리. 머위나물

쑥갓 등등 정말 정성스럽게 키운 농산물을 보내주셔서

토요일저녁에 친정부모님이랑 맛있는 고기쌈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고수나물은 울집도 특이하게 저만 좋아하는 편이구요

다른 사람들은 화장품 냄새 난다고 싫어하는 나물이네요


순수수는 시장에서 고수만 보면 무조건 구입해서 김치며 나물로 쌈 재료로 즐기는 중독 수준이네요


향도 넘 좋고 상큼한 맛은 정말 그 어떤 나물과도 비교불가 맛이라고 감히 말하고프네요

저에게는 최고의 나물중에 나물 고수나물요리

이번에는 생표고버섯요리  생표고버섯과 무침으로 고수무침 만들어 즐겼습니다


 

그럼 고수효능도 좀 보시고 가실까요~~
고수효능은 소화축진을 해주며

 

식욕회복에도 도움주며 특히 튼살예방에 아주 특효적인 효과가 있다고 하니

튼살고민되시면 이 고수나물 많이 즐기면 좋겠습니다


피부질환중 특히 튼살은 좀처럼 약효 보기 힘든데 고수가 바로 답이였네요 


이뇨작용도 좋아 고수가 제철일 때 고수로 엑기스 담아 차로 즐겨도 좋겠구요

무엇보다 비린내 제거에 아주 효과가 좋으니 생선요리에도 고수엑기스 사용하면 좋겠네요

그래서 순수수는 고수로 엑기스도 만들었어요 


 




가날골댁님소개글은 순수수가 포스팅한적있는데 

 

http://blog.naver.com/sheryl4770/110183514678

포스팅 보시고 가나골댁님 놀러도 가시면 좋겠네요

 

제철 나물들 요즘 판매하시고 계시는데 머위며 좋은 제철재료들 넘 많으니 꼭 구경해보세요~~




고수나물 이렇게 생겼어요~~

 

많이들 보셧을 텐데요

특히 베트남 쌀국수 드실 때 한번쯤은 만나보았을듯 ~~~

 





고수와 생표고버섯으로 무침요리 만들었어요

 



고수표고버섯무침재료

고수약간( 30~40g)

생표고버섯 2


양념재료


피쉬소스 2스푼( 까나리액젓 대체가능)

자바라 코코넛설탕 1티스푼

고추가루 1티스푼

매실엑기스 1티스푼 

볶은깨 



 






고수무침에 사용할 재료 준비합니다





생표고버섯이 그냥 먹어도 맛이 넘 좋아 그냥 생으로 무침 하려고 합니다

 

한개는 손으로 찢어 부모님과 맛보고

두개만 슬라이스로 썰고 밑둥은 잘라  준비했네요

( 밑둥은 말려 육수로 사용하면 아주 좋으네요~)

 




고수나물은 줄기부분과 잎부분 그리고 가운데 부분 삼등분으로 잘라 준비했네요

 

 



양념재료 잘 섞어 준비하구요~~

 




슬라이스로 잘라 놓은 표고버섯무침에 양념재료 2/3 먼저 넣어 줍니다

 


 



표교버섯위에 고수 올리고 양념장 살살 부어 버무려 주면 간단한 무침

 

고수무침 완성입니다


 




고수무침  밥반찬으로 즐겨도 좋구요

고기랑 싸 먹어도 아주 훌륭한 무침요리가 되네요

 

울 친정부모님이랑 가나골댁님이 보내주신 온갖 야채로 한상 차려 맛있게 점심 먹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씀  문자는 드렸지만 다시 한번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살뜰하게 챙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께서도 미나리도 향긋하고 정말 상추며 야채들 다 넘 맛있다며 잘 드셔 주셨습니다

머위는 친정엄마께서 손질 도와 주셔서 머위장아찌를 순수수가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친정엄마께서 머위손질 하시고 바로 드신 점심이였네요

손톱이 살짝 까맣게 변해있네요

엄마 아버지 모처럼 울집에 오셨는데 여러가지 시국문제로 마냥 웃을 수 없고

좀 침울한 모습 보이면서 2박 3일 보내고 어제 내려가셨습니다

그래도 이웃님 덕분에 맛있는 집밥 대접해드릴 수 있어 좋았네요

 

가나골 친환경체험농장

052 851 6994

010 3745 6994

 


순수수님 고수나물무침,고수나물표고무침,고수효능 

고기랑 먹으면 맛있는 고수무침 맛있겠어요 

고수나물 재배 판매하는 가나골에 도움되는 요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