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영농이야기

1년농사 준비/ 퇴비만들기 /부엽토,낙엽 준비

 농사꾼의 1년 농사는 퇴비 준비로 시작됩니다.

내년 농사를 위해 올 겨울부터 퇴비 만들기에 들어간 울 남편입니다.
산골이라 구하기 좋은 부엽토와 낙엽을 채취하는 것 부터
퇴비만들기가 시작됩니다.
 
친환경 농사를 짖기 위해 더 좋은 퇴비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가나골지기입니다.

9ㅛㄷㅓ해샤6ㅅ99ㅛㅐㅛ0ㅐㅕㅔ0ㅣㅓㅑ;ㅍ8ㅘㅠㅣ



가나골지기 낙엽을 끌기의 달인 입니다.ㅎㅎ


 
산 위에서 아래로 끌어 내려 모으는 중입니다.
          다리가 푹 파묻혀 버렸네요~~~ 완전   달인 맞죠.ㅎㅎ

 

 

 


이제 산 아래서 위로 모으고 ~~~



큰 자루에 꼭꼭 눌러 담는 답니다.
한 자루가 무려 30키로 이상입니다.ㅠㅠ




골짝길이라 차가 들어오지 못해서 경운기로 실어 나릅니다.



이런 큰 자루들이 무려 60포대는 됩니다.
작은 아들 넘이 아버지를 도와서 더 많이 준비 했습니다.


많이 힘들텐대도 활짝 웃으며 화이팅 하는 울 남편 자랑스럽습니다.ㅎㅎ
아들이 사진 찍는다고 더 신났나봐요.ㅋㅋ

와인향은 뭐해냐구요~~~ 
아버님,친정엄마까지 편찮아서 병원에
입원하셔서
쪼매 바빴습니다.

요즘 독감이 유행이랍니다.
모든 분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