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먹거리/가나골 발효초

[대구 경북- 농촌체험 주말농장]가나골 발효효소, 으름열매도 담그네요~!!!

2012년 가나골 효소 담그기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오곡백과가 익는 가을이니 열매를 담궈야 겠죠.

그래서 산으로  Go!! Go!!



가을엔 뱀도 벌도 야생동물들이 독도 가득 오르고 

겨울 준비를 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가나골엔 으름열매들이 주렁주렁~!!!

으름은 덩굴성 식물이 나무를 타고 자랍니다.

이날은 제가 따라가지 못해서 쉰은 넘으신 

강건한 아버지께서 나무 위로 오르셔서 으름을 따오셨습니다. 

아버지는 정말 짱이십니다 !! ㅋㅋㅋ

으름효능
 
1.모유분비촉지
으름은 모유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산모의 모유가 부족하거나 유선염이 생겼을 때 좋다고 합니다~
 
2. 이뇨작용(신장 및 통풍의 근본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으름은 콩판 사구체의 여과기능을 좋게하고 콩판 세뇨관에서 
재흡수를 억제해주어 부작용 없이 소변배출이 원활 하다고 합니다.
 
3.항암작용
으름은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 효능이 짱이랍니다.
 
4.고혈압, 만성염증, 항균 
으름씨앗의 기름에 함유된 올레인, 리놀레인, 팔미틴 등의 
약리적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없애고 
갖가지 균을 죽이는항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으름을 일정기간 씨째로 삼키면 
장내숙변 및 갖가지 노폐물 등을 해독하여 변비등을 예방하며
1차적인 장내 독소가 쌓이지 않게 하여 장매 면역력 증강 및 장내 건강에 그만이라고 합니다.
씨가 많다고 불평하면 아니 아니 아니~되요!!

오는 길에 단호박을 따셨는데 아래 것은 쥐가 파먹었네요`!!!

엄청 배부르게 먹고 갔을 겁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