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체험이야기

농촌체험 체험농장 감자심기 감자캐기체험 6월체험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농촌체험 체험농장 감자캐기체험 6월체험 준비 
감자심기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안녕하세요~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가나골댁입니다~*^^*
 
봄이 되면서 봄나물체험 농촌체험 하시려는 문의와
체험행사로 더욱 바빠지는 가나골댁입니다~
 
어제는 가나골 가족들이 감자심기와 히카마, 생강, 비트,고추
심을 준비로 바쁜 하루였습니다.
오후에 비소식으로 오전에 일을 맞쳐야했기 때문이죠~
 
그저깨부터 퇴비 내기와 밭갈이를 하고
어제는 비닐 멀칭과 감자심기를 했습니다.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의 6월체험에는 감자캐기체험이 있어요
감자을 캐서 감자 삶아 먹기도 하고 감자 튀김도 만들고
감자 구워 먹기도 하지요~^^
 
여름 간식으로 다이어트로 많이 먹는 감자~
여름체험으로 아이들도 감자캐기 좋아하더라구요~
 

 

한 바구니 캐서 신나게 엄마를 부르는 친구네요~ㅎㅎ
 

직접 만든 친환경 퇴비를 듬뿍 넣고 밭갈이 하고 있는 가나골지기~
올해 농사가 풍년 농사 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가나골댁에겐 멋진 사나입니당~ㅎㅎ
 


 

가을에 자연농법으로 심은 양파가 건강하게 자라고~~
 양파 묘종 사이에 잡초가 자라지 못하게 뿌려둔 상추가 많이 자랐네요
 



마늘도 제법 자랐어요~
잡초를 자라지 못하게 시금치를 뿌렸더니 예쁘게 자라고
산에서 소나무 깔비를 끌어 덮었더니
잡초가 완전 보이지 않네요~ㅎ
 

시금치도 많이 자랐어요
마늘과 시금치 상생 효과가 있네요~
 



 

곤달비,취나물, 고수나물,머위, 명이나물, 참나물밭 풀메기도 바빠서
 감자랑 히카마는 비닐 멀칭을 해서 어요
일손이 너무 부족해서 도저히 풀관리를 못할것 같아요~
 


어머님이 비가 오면 마무리 못할까봐 걱정이 되셔서 도와 주십니다~
생을 농사 일을 하셔서 아직도 일손을 놓지 않으시네요
 
어머님께 아직도 많이 배우는 가나골댁입니다.
 


가나골지기가 감자 심을 땅을 준비 할때 어머님은
심을 감자를 준비 해 두셨네요~
 
감자를 살펴보면 오목하게 들어가서 싹이 올라올것 같은 부분을
뿌리가 될 눈이라 하셨어요
눈이 하나 혹은 두개로 해서 감자를 잘라서 준비 해두고 ~
 
비닐 멀칭 해 둔것에 호미로 구멍을 뚫고 감자를
자른 면이 밑으로 가게 구멍 낸 곳의 땅에 심어요~



고랑에 흙을 뚫은 비닐 구멍을 구멍이 보이지 않게 덮어둡니다
 
어머님은 답답다 하시며 장갑도 끼지 않고 일 하실때가 많아요
장갑을 드려도 5분을 못넘기고 벗어 버린답니다


얌전히 예쁘게 덮었지요~ㅎ


 

감자캐기체험 장면 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오셔서 즐겁고 신나게 감자캐기체험하고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놀기도 하고
어머니들은 편히 쉬어가는 기분으로 지내셨지요~ㅎㅎ
 


 

감자캐기체험 여름체험 6월체험
감자 구워먹기, 감자삶아먹기, 감자떡만들기체험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으로 체험하러 오세요~^^
 
체험문의  010-3745-6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