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나골 체험이야기

농촌체험 주말농장 - 대구 경북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미나리발효액담그기 녹색체험후기(67 산악회)

(농촌체험 주말농장-대구 경북)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미나리발효액담그기 녹색체험후기 -67 산악회

안녕하세요~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가나골댁입니다.*^0^​*

단비가 그치는 줄 알았더니 감사하게도 아침에 일어나니 계속해서 내리네요~^^

가나골댁 몸이 몇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바쁜 나날을 보내너라

블로그에 신경도 못써고 이웃님들과 인사도 못하구~ㅜ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오디도 따고 묵나물 건나물 만드너라

고사리, 곤드레,취나물,뜯어 삶고 말리고 ​나물밭 풀도 매야하고

가뭄에도 풀은 잘도 자라더군요

친환경 농사는 정말 손이 많이 가네요.

그래도 열심히 하루하루 일 할수 있는 건강한 몸을 허락하고

일 할수 있는 일거리가 있음에 감사하며 ​힘은 들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가나골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며 함께 하는 시간이 행복합니다.*^^*

미나리발효액담그기 녹색체험 후기 올립니다~

아카시아꽃이 피기 시작하는 5월 중순에 했던​ 체험을 이제사 올립니다.

고향에 살리라 가나골을 지켜온 가나골지기 울 남편~

학창시절부터 대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며 살아왔던 시간들이 있였지요

대인관계가 많아서 모임 동호회 활동으로 바깥 출입도 많아 매일 외출 해야 할 정도였어요

그랬던 가나골지기 요즘은 친환경농사, 체험농장과 발효식품 가공까지 ​하너라

시간이 부족하여 자연히 활동을 줄이네요

좋아하던 등산,낚시도 못가고 즐겨하던 테니스도 못치고 그러다보니

보고 싶은 친구​도 많으네요

가나골댁 가나골지기 마음병 날까 걱정이 되어서 가나골지기

산악회 동호회 분들을 초대했습니다.

미나리발효액담그기 녹색체험으로~

가나골지기 친구도 만나고 하루 쉬어가며 재충전에 시간도 만들어 주는게 좋을듯했어요~ㅎ

만나면 마냥 좋은~ 어릴적​ 친구잖아요

코헐리개 시절부터 친구였던 67 산악회 친구분들~

만나자 마자 걸쭉한 농담들이 오고 가네요~ㅎㅎ

이거이 ㅇㅇ친구라 그러죵~ㅋㅋ​

가나골댁 점심 준비랑 체험준비로 사진은 제대로 남기지 못했지만

즐거워하는 가나골지기 보면서 덩달아 즐겁네요~ㅎㅎ

 

 

 

 

친구들이라 편안하게 서로 농담도 하며 미나리발효액담그기 체험이 시작되었네요.

집안 대소사와 바쁜 일정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 못하신게 아쉽지만

그래도 즐겁게 열심히 체험을 하셨답니다.

 

 



남자분들도 진지하게 열심히 하시네요~^^

담그신 통에 담근 날짜와 거를 날짜를 쓰고 이름도 남기고~ㅎ

미나리발효액 관리방법, 거르는 시기 거르는방법, 보관방법

활용법, 매실발효액 담글시기가 가까워 오매 추가 설명까지~

미나리발효액담그기 체험은 끝나고~

 

전통민속놀이 투호놀이로 게임을 합니다

게임에도 상품이 있어야 승부 건성이 발동하여 재미가 있지요~ㅎ

산야초발효초로 상품을 걸고~

  

집중력 발휘하며 열심히 항아리를 향해 골인~

가나골지기 15~6년전 동기회 회장 할때 부터 뵙던 분들이라

가나골댁도 친숙한 분들이죠~ㅎㅎ



자세 좋구~ ㅎ

쉽지 않죠~잉~~ㅎㅎ

 

가나골 산야초발효초 받으신 ㅇㅇ 분 축하드립니다~

발효초로 시원하게 한잔하고 추억도 만들고~

 

 

함께 한 기념으로 사진도 남기고~

산악회 동호회원이 그냥가면 섭섭다고 가나골 둘레길도 걸었네요.

가나골댁 따라가지 못해 사진은 남기지 못했지만~

친구가 좋다고 함께 했던 시간을 행복해 하던 가나골지기

좋은 추억이 되어서 시간이 흐른 후에 쌓아놓은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또 만들어야겠지요~^^

모든 님들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행복한 날이 되세요^^

가나골친환경체험농장 010-3745-6994